강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재조명
최근 초등 자녀의 독서습관에 관해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독서는 모든 학습의 근간이 되는 활동으로 다양한 장르의 책을 읽은 후 느낀 점이나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이 좋다. 또 초등독서 시에는 다양한 주제의 책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접근하는 것이 좋다. -2020.02.04.한국경제

최근 초등 교육은 스토리텔링 수학과 서술형 논술형 등 창의력과 사고력을 요구하는 발표와 토론 등 입시제도 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교육과정에서 가장 기본 바탕이 독서능력이라는 것은 새삼 놀랍지 않다. -2020.02.07여성신문

필요성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지만 집중력이 떨어지고 독해력 하락과 함께 어휘력, 사고력, 이해력까지 떨어지면서 ‘한 학기 한 권 읽기’, ‘과정 중심 평가’등 교육 과정에서도 변화가 생기고 있으나 학생들은 달라진 교육 과정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초등교육에서 스스로 사고를 통해 답을 만들어가는 훈련의 중요성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학습내용
1.문학 : 고전, 창작, 철학 등 다양한 문학작품 읽기 및 다양한 글쓰기
시대적 공간적 배경 이해, 상황과 등장인물에 대한 비판과 공감
2.사회. 과학 : 사회, 문화와 관련된 시사를 통하여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이해 토론을 통한 해결방안 모색
3.문법 : 어휘력와 문법의 올바른 사용

기대효과
1.올바른 책읽기를 통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높일 수 있다.
2.다양한 측면에서 생각하여 사고의 폭을 넓힌다.
3.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하여 서술할 수 있다.
4,책을 통하여 다양한 세상을 만나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