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조명
초등학교 정규과정에 센서로 장애물을 피해가는 로봇이 포함되어있다. 로봇은 지식기반사회에 요구되는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 등의 고차원적인 사고능력 신장에 효과적인 교육 도구로 인식되어 교육적 활용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필요성
로봇수업은 창의적 인지능력과 학습 몰입도가 높아 창의성 교육에 하나의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음이 입증 되었고 정규교육 과정에서의 로봇 활용 교육의 효과성이 입증되었다. 4차산업의 신지식형 인재육성을 위해 로봇 수업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학습내용
1. 로봇의 구조에 대한 이해
2. 다양한 센서 활용법 학습
3. 블럭형 C언어로 프로그램을 짜고 로봇 구동하기
4. 1단계에서 7단계까지 단계별 1:1수업
기대효과
1. 공간지각 능력 향상
2.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 향상
3. 코딩과 로봇제작을 동시에 학습가능
4. 4차산업 신지식형 인재육성